클래스(Class)
- 클래스의 정의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입니다. 속성(Attributes) 과 메서드(Methods)를 정의합니다
- 속성은 객체가 가질 수 있는 데이터, 변수를 의미 합니다.
- 메서드는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동작, 함수를 의미 합니다.
// 클래스 정의
class Car {
String color; // 필드(속성)
String model;
void drive() { // 메서드
System.out.println("The car is driving.");
}
}
객체(Object)
- 객체는 클래스에서 정의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 인스턴스입니다. 즉, 클래스의 실제 구현을 나타냅니다.
- 객체는 메모리에 할당된 데이터 구조로 클래스의 속성을 가지고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서드를 호출가능
- 객체 마다 고유한 상태를 가질 수 있고, 서로 다른 객체가 같은 클래스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.
// 객체 생성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r myCar = new Car(); // Car 클래스의 객체 생성
myCar.color = "Red"; // 객체의 속성 설정
myCar.model = "Sports";
myCar.drive(); // 객체의 메서드 호출
}
}
참고 자료
https://idocleancode.tistory.com/387
[자바] 튜토리얼
자바 기본변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클래스와 객체클래스와 객체의 정의클래스와 객체의 생성
idocleancode.tistory.com